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M2 → IH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이*진 IM2 → IH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 IM2, 목표등급 IH, 획득등급 IH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5회 ( 10시간 )​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신혜민 강사님, 최진희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말하기 영어 성적으로부터 좀 자유로워지고 싶었어요.


졸업 후 취직할때도, 회사다니면서도 승격이나, 선발대상에서나 영어 점수가 계속 필요했었는데


그때 마다 IM2로 연명(?)...하는 듯이 성적 만료시기까지 이어 갔었습니다.


유명하다는 ‘시원한 학원’ 강의나 오픽전문 인강도 들어보며 고득점 스크립트도 짜서 외워보곤 했지만

막상 준비한 문제가 안나오면 말짱 꽝이었고 거기에 즉석 영작으로 대처하는 방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18년 중순 즈음에 612 커리큘럼을 인터넷에서 접하고 나서 제대로 한번 배워서 계속 쓰자! 는 생각으로 수원 망포에 생긴 612 어학원을 선택했습니다.





마침 학원에서 1:N(2~4) 수강 접수중이라 1:2로 수강 신청을 했고 1:1 진행 커리큘럼은 동일하다는

부분에 만족했고, 특히 정리된 몇 가지의 유형 노하우로 시험을 잡는다는 공부방법 컨셉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1 :2의 수업 파트너도 너무 잘 만나서 수업 일정/내용 의견 일치가 잘되었고 수업분위기도 아주 좋았다고 생각듭니다.




'18년 10월 28일 첫 수업 이후 2주 텀으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마지막 6회차 수업 직전인 '19.1월 19일에 시험을 한번 봤고 목표했던 IH가 단번에 나와주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시험당일 오픽시험장에서는 여전히 긴장되고 준비한 모든 것을 풀고 오진 못했지만, 확실히 스킬업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후기를 써봅니다. 학습 내용으로 AL 목표로 꾸준히 노력해볼 예정입니다.

선생님들이 강조하신 녹음파일 300번 듣기, 한글 스크립트 많이 말하기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 OPIC 후기

1. 자기소개
=> 잘못눌러 녹음없이 SKIP 된 것으로 보임.

2. 너네 나라 산업 하나 골라서 이야기 해봐
=> 신혜민 선생님과 과거비교에서 패션 인더스트리 준비한 것으로 발화량 많게 답변.

3. 그 산업이 너한테 주는 영향이 뭔지 이야기해봐
=> 우리나라는 여러 산업이 많고 패션산업만 이야기하면 재미없으니 다른 산업이야기 해줄께..
IT산업도 아주 유명해... 하면서 우리나라 인터넷속도 빠른것으로 최진희 선생님과 준비했던 시간순 묘사 중 반절 정도 사용.

4. 그 산업으로 가장 유명한 회사하나짚어서 언제 설립되었는지 유명한 분야는 뭔지 이야기해봐.
=> 최대한 영작하지 않으려 했지만... 연결문제이고 준비한 내용이나 돌려서 말할게 없어서 삼X전자 반도체, 휴대폰 등..세계적 기업이다 하고 아는부분에 대해 쉽게 영작...


6. 서베이에서 쇼핑 좋아한다고 했는데 자주가는 쇼핑몰에 대해 이야기해봐 뭐가있고 어떻게 생겼어
=> 최진희 선생님과 준비한 장소묘사와 육하원칙 중 Who 조합해서 답변


7. 자주가는 쇼핑몰에서 있었던 기억에 남는거 이야기해봐..큰 할인을 했다거나 이벤트를 했다거나..
=> 혹시 몰라 준비했던 장소에 대한 특별경험으로 발화량 많게 답변

8. 날씨 관련된 질문... (기억도 안남)
=> PASS. 날씨나 너희나라 holiday활동 나오면 넘기는걸로 연습해서 바로 PASS.

9. 음악 좋아한다고 했는데 어떤 음악 좋아해? 왜? 어디서 즐겨?
=> 수업간에 배웠던 내용 중 가장 자신있었던... 계기변화로 발화량 많게 답변.

10. 좋아하는 음악에대해 선호하는 가수나 작곡가있으면 자세히 설명해봐.
=> 인물묘사로 준비한 '강타' 진행 했지만, 중간에 기억이 사라지면서.. 답변 간 로딩이 길어지다가 얼버무리며 녹음 종료.. 망했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음.

11. 기억안남
=> PASS

12. 친구한테 약속 못가겠다고 대안 제시해봐.
=> 99% 답변 가능한 상황극에서 일정연기 사용하며 파란글씨 되어 있는 부분까지 잘 써서 답변

13. 외국에 있는 친구한테 전화해서 놀러가고 싶은데 그곳 지형(?)에 대해서 몇가지 물어봐..
=> 응 나야 너가 있는 캐나다에 놀러가고 싶은데 몇가지 물어볼께, 산은 많이 있니? 나 산 좋아하는데 제일 높은산 알려줄래? 거기로 가는 HighWay 는 잘되어 있니? 이런식으로 3~4가지 질문하여 답변

14. 기억 안남..
=> PASS

15. 너네 나라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휴가에 대해 것에 대한 장점(?)과 그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봐
=> home vacation 과 신혜민 선생님의 줬던'집에서 넷플릭X 본다는' Tip을 많이 사용했고,
저렴하니 비용이 들지 않아 부담없다.. 요즘 한국 경제 안좋아서 그런것 같다..고 살을 좀 더 붙여 넣음..

시험끝나고 신혜민 선생님께도 물어봤는데, 15번 질문에서 지문전에 'expert course'?? 'expert xxxx'? 이런식의 문구가 나왔던 것 같음.


□ 강사 후기

1:2 수업이었지만 수강생 두명모두 직장인이라 2주 텀을 두고 일정을 맞춰야 해서 두분의 612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고, 두분의 장점은 수업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신혜민 선생님(2,3,5,6회차 수업)
: 수강생 칭찬요정... 덕분에 수강생도 수업분위기도 에너지가 넘침. 수업 내내 무한긍정 분위기가 전파되고, 수강생 장단점 파악이 빨라 수강생의 좋지 않은 버릇이나 외운티(?)나는 부분은 밝은 얼굴로 많이 지적해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문제점 찾아 고칠수 있게 해주십니다. 평소 약했던 문장 간 자연스런 연결 스킬도 제공해주신 녹음 파일에서 많이 캐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가이드 많이 주셨습니다. 특히 실전 부족분 체크위해 6회차 수업전 시험을 한번 보는 방향으로 진행했던건 아주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 최진희 선생님(1,4회차 수업)

: 쉬운 공부방법을 많이 제공해주심. 또한 잘써 먹으면 고득점 받는 표현들은 예제와 함께 즉석에서 Tip 으로 많이 주신 것 같습니다. (kind of~, such a~, yeah~... um... 좀 많이 넣어서 말하기 등) 영어 녹음을 할때도 평소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처럼 스스로의 말투로 이야기 하도록 가이드 많이 받았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