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40점/6회12시간]임근영강사님 덕에 좋은 점수 얻었습니다 ㅎㅎ > SPA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SPA 수강후기
조** [40점/6회12시간]임근영강사님 덕에 좋은 점수 얻었습니다 ㅎㅎ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SPA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점수 SPA 無, 목표점수 SPA 40점, 획득점수 SPA 40점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 회 ( 12 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임근영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현대자동차 직원. 미래 좋은기회가 생기면 놓치지 않기 위해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1) 기출문제
① 더운 날씨를 좋아하냐? 추운 날씨를 좋아하냐?
② Article - 전반적으로 문장이 어렵고 길었음 ㅜ.ㅜ (1분이상 읽어줬음)
- 대략적인 내용은 어떤 식품회사가 에너지바를 만들었고, 그것은 영양분이 많다고
광고했으며, 그덕에 많이 팔렸음.
그러나, 실제는 고객에게 거짓 마케팅 한것으로 확인되어 문제가 되었다는 내용임
- 거짓마케팅 관련 뒷부분 20초 이상은 제대로 이해 못했음
Article 연관 - Domestic product만 구매하는 것이 적절한가?
- 그 경험을 말해보라
③ 본인은 Risk Taker 인가?
연관질문 -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말해보라
업무상의 경험을 말해보라
④ 바 그래프 문제

2) SPA 후기
- 처음 시험이라 많이 긴장되었습니다.
첫번째 질문과 마지막 그래프 문제는 학원에서 선생님과 반복적으로 연습했던 패턴으로 충분히
대응되었습니다.
두번째 Article 문제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문장이 길었고, 난이도가 높은 단어와 어려운
문장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 뒷부분 거짓마케팅 부분도 연관질의를 통해 그 내용인지
짐작했을 정도입니다. 요약은 앞부분만 듣은대로 이야기하고, 나머지는 제대로 요약 못했습니다.
세번째 Risk taker 이냐는 질문은 말을 바꿔 패턴을 쓸려고 했으나, 너무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 것 같아서 중간에서 끊었고.. 그 이후 연관질문은 업무상의 이야기로 대략 마무리했습니다.

- 시험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교포 한분이 목이 많이 쉬었습니다. (거의 쉰소리..)
그 분이 쉰 목소리로 Article 빠르게 읽어주셨는데, 차라리 옆에 있던 외국인이 읽어줬더라면..

3) 강사후기
- 총 6회 수업을 하였고, 6회 모두 임근영 강사님께 수업을 받았습니다.
- 수업을 받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영어 말하기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학교 졸업하고 영어를 손 놓고 지냈는데 (15년정도 지났네요)
그마저도 리스닝과 리딩만 해었지, 스피킹을 제대로 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첫레벨 테스트 때 Um.. Um.. 하며 대답의 반은 얼버무렸죠.
수업내내 '잘하고 있다', '좋아지고 있다'는 강사님의 격려가 공부를 계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3회차 부터는 말이 끊어지지 않게 영어 내뱉는 연습을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사실, 패턴으로 대응되지 않는 문제들은 요 연습 효과가 가장 컸던것 같습니다.
강사님이 제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해주셨고, (머릿속에서 문법/단어를 따지다 보니 말하는 타이밍을 놓치는 것),
그에 맞게 수업을 진행해주셨는데, 그러면서 스피킹 실력이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4회차 때는 특정주제 두지 않고 프리토킹을 하며 영어 내밷는 연습을 하기도 했습니다)
- 그리고, 강사님이 저만의 이야기로 된 패턴을 짜주셔서 외우기가 한결 수월했습니다.
강사님과 짠 패턴을 읽기 편하게 따로 정리했었는데, 많은 토픽임에도 불구하고, 제 이야기다 보니 짧은시간내 충분히 외울 수 있었습니다.
시험을 SPA시험을 치면서 느낀점은 만들어진 패턴암기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응용하는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패턴을 응용하는 부분도 강사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패턴응용 예를 들으면서, 이렇게까지 응용할 수 있을까 하며 감탄을 하기도 했었죠 ㅎㅎ
- 마지막으로 만약을 대비해 준비해 둔것들이 있었습니다.
말이 끊어질때, 생각이 나질 않아 시간을 벌어야 될때, 말을 새롭게 다시해야 될때.. 등등이었는데..
이것도 제 입에 잘 붙도록 준비하게끔 해 주셨는데.. 이부분은 Risk taker인지 물을때 무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두서없이 말이 길어졌는데, 여튼 짧은시간 내 임근영 강사님덕에 좋은 점수을 얻게 된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