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AL / 6회 12시간] 스크립트를 통째로 외우지 않아도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박*정 [AL / 6회 12시간] 스크립트를 통째로 외우지 않아도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미보유 -> AL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이지윤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대학생입니다. 본격적인 취준 전에 필수 혹은 가점이 들어가는 자격증은 최대한 따놓고 시작하자 싶어서 OPIc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 영어실력은... 12년 정규교육과정 동안 다른 영어공부는 해본 적 없고 외국인이랑 대화는 거의 못했습니다. 한국 교육 폐해의 결과물답게(...) 읽기만 잘 했어요.

영어 베이스로는 토익 960점 / 발표나 토론 없는 강의식 영어 전공강의만 수강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말하기에 자신이 너무 없다보니까 누군가 옆에서 제가 말하는 것을 들으며 틀린 부분을 코치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고, 어렵다보니까 절대 혼자서는 못할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ㅜㅜ 확실하게 한번에 따고싶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등록 전 유선상담 받을때 AL은 외국에 살다온 사람들이 주로 받고 IH랑은 수준차이가 있어 기존 성적이 없으면 IH를 목표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셔서(유선상담 해주신 분은 누군지 모르겠습니다) IH로 준비했고, 실제 시험에서는 AL을 받았습니다.

저는 주변에 외고 출신이거나, 교환학생 경험이 있거나, 어렸을 때 살다왔거나 등등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제 영어실력이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윤강사님이 자존감을 엄청 채워주셨어요ㅠ_ㅠ

저는 3주에 6회를 전부 끝내서 스케줄이 약간 빡세기는 했는데, 스크립트도 제 이야기를 다 들어주시고 맞춰서 짜 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 이야기이다 보니 머리에 더 잘들어오고 굳이 스크립트를 통째로 외우지 않아도 응용해서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사실 지윤강사님의 칭찬이 너무 동기부여가 잘 되었어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시험 문제는 제가 사실 시험 치고 나서 너무 빨리 말했다는 생각에 점수가 이렇게 잘 나올 줄 모르고ㅠㅠ 따로 기록을 해두지 않았는데 기억나는 것만 적업보자면

1번 : 자기소개

2~4번 : 이웃(neighbor)에 대한 콤보

5~7번 : 패션에 대한 콤보질문 ( 사람들이 무엇을 입고 다니는지 / 부모님과 내 세대간의 패션 차이 등 )

10~12번 : 상황극 콤보질문 (예약해봐 / 예약에 문제가 생겼어 연기해봐 / 실제로 예약에 문제가 생긴 경우 있어? )

 

8, 9, 13, 14, 15번은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앞에 나온 문제와 비슷하거나 612에서 준비한 스크립트대로 말하면 전혀 문제없는 질문이었어서 잘 기억이 안 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겁이 많아서 문제 스킵을 못했어요(...) 어쩐지 스킵하면 큰일날 것 같은 기분

앞 문제와 비슷한 경우 'I already covered it, but let me tell you again~'하며 간단하게 재진술했습니다.

 

저는 긴장하면 말을 점점 빠르게 하는 습관이 있어서 7번 문제까지 끝냈는데 시간이 15분여밖에 안 지난 걸 보고(앞부분 콤보문제가 너무 했던말 또하고 또하고 또해서 할말이 없는 문제였기는 했습니다) '아...너무 빨리 말했나? 망한 거 아니야?' 싶은 마음에 뒷부분 문제는 의도적으로 말을 약간 느리게 했어요. 사실 시도는 했는데 실제로 느리게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총 시험을 36분정도 봤지만 그래도 너무 빨리 말한 거 아닌가 싶어서... 좀 우울했었는데 놀랍게도 목표했던 IH보다 높은 AL을 받게 되었습니다. 적절한 빠르기였던 것일까요...? 채점관들은 이정도 빠르기를 좋아하는구나...!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