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4급 / 10회20시간] 제로베이스였지만 무사히 4급 ^^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김** [4급 / 10회20시간] 제로베이스였지만 무사히 4급 ^^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은 TSC3급, 획득등급은 TSC4급 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10회20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이현정, 조미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이며, 승격을 위해 취득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안녕하세요. TSC 4급 취득 후기 올립니다. -. 무급 -> TSC 3급(김태련 선생님, 이결 선생님) -. TSC 3급-> TSC 4급 (이현정 선생님, 조미선생님) 중국 출장경험도 전혀없고 612어학원에서 완전 제로베이스....이얼싼쓰부터 시작했는데 Lv4 취득하다니... 아직 실감이 안나고 보람되고 기쁩니다^^

예전에 Lv2겨우 나올때 꿈속에서 Lv4 취득하는 했는데 잠에서 깨니 허탈했는데 진짜 현실이 되었습니다. 취득후 와이프에게 얘기했더니 "자기 올해 중국어 공부했었어? 몰랐어" ㅋ 퇴근후에는 전혀 못하는 상황였습니다. 점심시간 등 기타 틈날때마다 동료들 안보이는 곳에서 꾸준히 발화 연습했습니다.

작년에는 연습이든 시험이든 빨리, 많이 대답하는거에만 급급했고, 올해 상반기 코로나 공백기간에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발음도 신경쓰면서 연습했습니다. 4부분 1개는 대답못했고, 일부는 발음오류, 버벅되는 구간도 있었습니다. 그결과 운좋게 LV4 취득했습니다.

이현정 선생님은 지금은 관두셨지만 당시 수강종료후에도 피드백 정성스럽게 해주셨고, 조미 선생님은 발음 교정에 많은 힘을 써주신 덕분에 무사히 TSC 4급 취득하였습니다. 수고많으셨고 감사합니다. 실력은 없지만 앞으로는 실전 생활 중국어를 즐기면서 하겠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감사합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TSC 또는 OPIC 더 높은등급을 위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