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6회12시간] 612어학원을 선택한건 정말 옳은일 ㅎㅎ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박*우 [IH / 6회12시간] 612어학원을 선택한건 정말 옳은일 ㅎㅎ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IM2, 획득 등급은 IH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5회 10시간 수강 후 시험)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황서연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를 다니고 있는 신입 직장인입니다.
2018년 여름, 취업을 위해 오픽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때 612어학원 강남점에서 수강하면서 원하던 목표인 IM2를 받았었습니다.
2020년에 회사에 입사하고 나서 오픽 성적이 필요해졌고, 다시 612어학원 수원점을 찾았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612어학원은 영어에 자신 없던 저에게 2년 전에 원하던 목표를 따게 만들어주었고, 이번에도 믿고 열심히 따라가면 더 높은 목표를 또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언젠간 AL을 꼭 따겠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 등급이 IM2임에도 불구하고 IH가 아닌 AL대비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공부했습니다! ('AL을 목표로 공부하면 조금 실수해도 IH 나오겠지~' 라는 생각도 있었습니다ㅎㅎ)

하지만 첫 시험 결과 IM2라는 점수를 받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2년 전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을 공부하고, 발화량도 굉장히 많아졌는데 같은 등급을 받았다는 것에 대해 상심이 컸지만.. 강사님께서 외운 티가 나서 그런 것 같다고 하시면서 좀 더 자연스럽게 말하고 긴장을 풀면 괜찮을 거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결국 열흘 뒤에 다시 도전을 했고, IH를 받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도 긴장을 덜 하고 편하게 말한 덕분에 받았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강사님 후기
황서연 강사님! 감사합니다ㅎㅎ 첫 수업 때 제가 목표를 AL이라고 말씀드리고 발화했을 때 걱정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업할 때도 항상 웃으시고 일상 얘기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로 수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번은 제가 정말 연습 많이 한 것 같다고 뿌듯해하시면서 다른 분께 자랑하고 오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공부하는 동안 힘들었던 걸 보상받는 느낌이었습니다ㅎㅎㅎ




*시험 후기
시험은 총 2번 봤습니다. 두 번 모두 난이도 5-5로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 시험]
총 시험 시간은 40분 다 채워서 진행했습니다. (말하는 속도가 연습할 때 너무 빠르다고 하셔서 천천히 말하려고 했고, 문제 중간 중간 쉬는 시간에 스크립트 뭐 남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이 조금씩 있어서 그런지 금방 가더라구요.. 결국 14번에 진입했을 때 시간이 모두 끝났습니다..)

마지막 수업 때 강사님이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문제 듣고 무조건 (육하원칙 가능한)활동으로 이끌어서 어떤 문제든 모든 스크립트 가능하게 하는 걸 연습하니까 조금 두서가 없더라도 스크립트를 다 연결해서 쓸 수 있었어요!

그런데 발화 도중 전혀 다른 문장이 툭 튀어나온 적도 있었고.. 실수한 부분들도 있었고, 스크립트 앞 뒤 문장을 문제에 맞춰 매끄럽게 진행하지 못했던 문제들이 몇 개 있었습니다..


문제는 기억나는대로 정리해봤어요! 사실 문제를 들을 때 '이 문제에 남은 스크립트를 어떻게 쓸까..' 생각만 많이 해서 문제가 잘 기억이 안나요...허허

< 건강 >
2. 건강을 위해 사람들이 챙기는? 음식
- [육하원칙] 쿠킹으로 답변했어요. 사람들이 뭘 좋아하는 지는 잘 모르고 내 경우에는 김치를 제일 좋아한다! 왜냐면 김치 요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로 진행했습니다.

3. 사람들이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달라진 것..?
- [과거비교] 준비했던 내용을 바로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용했어요! 준비했던 스크립트가 활동을 꼭 넣지 않아도 괜찮아서 바로 썼어요.

4. 내가 건강을 위해 하는 것?
- [최근경험] 건강을 위해 자전거 타는 것을 즐긴다고 했고 최근 경험으로 사용했어요.

< 수영 >
5. 기억에 남는 수영관련 경험
- [특별경험 (최근경험 육하원칙 버전)] 수영 관련된 것들은 어떻게 내 스크립트로 이어볼까 고민을 너무 하느라.. 문제가 잘 기억이 안나네요ㅎㅎ..

6.
- [장소묘사] 원래 수영 좋아해~ 그래서 수영장 자주가~ 하고 바로 장소묘사 했습니다..ㅠ '좋아하는 수영장에 대해 이야기해줄게' 한마디만 더 할걸..아쉽네요

7.
- [활동묘사] 문제는 기억이 잘 안나지만.. 5번이랑 비슷한 패턴으로 시작해서 Like I said,,, As I told you,,, 하면서 진행했어요!

< 음악 >
8. 어떤 종류의 음악 좋아해?
- [인물묘사] 왠지 육하원칙은 아껴야 될 것 같아서 제일 좋아하는 가수 얘기로 넘어갔어요! 마지막 말로 나 진짜 음악 듣는 거 좋아해~ 내말은 이승기 음악~ 으로 끝냈어요!

9. 기억에 남는 음악 경험
- [육하원칙] 다른 스크립트가 생각이 안나서 육하원칙 썼습니다.

10. 음악 계기변화
- [계기변화] 너무 반갑게 계기변화 그대로 썼어요..! 근데 2/3정도 하다가 갑자기 다른 스크립트 문장이 반정도 튀어나와서.. Never mind,, 하고 넘기긴 했습니다ㅠ

< 상황극 >
11. 친구 초대를 위해 준비할 것 전화
- [질문하기] 어떤 종류의 술 좋아해? 술 파는 상점은 어디야? 등 질문하기 스크립트대로 자연스럽게 하고 싶었는데.. 앞뒤 설명이 많이 부족했습니다..ㅠ 처음에 말 못했던 '너가 좋아하는 술을 사고싶어'를 중간에 넣으려다가 말이 꼬여서.. 어찌어찌 넘겼습니다ㅎㅎ

12. 친구에게 미안하다고 전화(늦어서)
- [대안제시] 늦어서 상황 설명하고 대안 제시하는 문제였는데 상황 설명을 '사실 내가 늦어..'밖에 못하고.. ‘바로 일정 바꾸자, 아니면 취소하자’고 해서.. 많이 어색했을 것 같지만 그래도 준비한 내용을 다 말하긴 했어요!

< holiday >
13. 어떤 holiday가 있고 사람들이 뭐 하는지..?
- [사물묘사] 우리나라에는 많은 holiday가 있어~ 추석, 크리스마스,, 그중에 난 크리스마스 좋아해 왜냐면 스키 탈 수 있거든,, 사실 새 스키 샀어.. 하면서 사물묘사로 어떻게든 이어보았습니다..!

14. 시간 없어서 스킵
- 이 문제 도착했을 때 20초정도 남았더라구요..ㅠ 근데 마침 모든 스크립트 다 써서 어차피 스킵할 수밖에 없었어요..ㅎㅎㅎ

15. 시간 없어서 스킵


[두 번째 시험]
사실 첫 번째 시험 이후 추가적으로 공부를 많이 못 했기 때문에.. 준비했던 게 거의 비슷했고 시험도 거의 비슷하게 봤습니다(실수들도 거의 비슷했습니다ㅠ). 똑같이 13번까지 풀고 14번 도착했을 때 40분이 소요돼서 14, 15번은 풀지 못했습니다. 똑같이 IM2가 나올 것 같다고 기대를 안 했는데, 이번에는 IH를 받았습니다!

등급을 받고 생각해보니.. 첫 번째 시험과 달랐던 점은
1) 이미 익숙한 환경이라서 긴장을 덜 했다
2) ‘편안한 마음으로 보자!’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정도인 것 같습니다..ㅎㅎ이게 발화에 묻어나왔기 때문에 더 높은 등급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


*최종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612어학원을 선택했던 건 정말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들어 두었던 AL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더 공부해서 최종 목표인 AL을 딸 때까지 열심히 공부할 계획입니다!ㅎㅎ 612어학원과 황서연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