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6회12시간] 오픽시험에 최적화된 노하우. 감사합니다!^^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박*기 [IH / 6회12시간] 오픽시험에 최적화된 노하우. 감사합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IM2, 획득 등급은 IH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김석훈 강사님, 이수민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현재 자산운용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과 회사에 제출하는 회화 등급 향상 모두를 위해 오픽 준비를 하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영어에 대한 공부를 아예 손을 뗀지 몇년이 지나다보니, 점점 더 영어와 멀어지게 되고 영어 울렁증까지 생기게 되더라구요. 거기에 더하여, 회사 내에서도 업무 영역을 넓히기 위하여 오픽 등급 상향 필수적이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오픽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하는 터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써야할지 약간은 막막하였는데, 주변의 추천과 위치의 편리함 때문에 612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잘한 선택이었다 생각이 듭니다.

 

612어학원을 통하여 가장 크게 도움을 받은 부분은, 오픽 시험에 최적화된 준비 방법 -질문 유형 카테고리화, 6하원칙 등 패턴 연습- 을 통해 스크립트를 외우지 않고도, 여러 질문에 대해 대응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이 노하우는 오픽이라는 시험에 대한 준비 요령이 될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실제 회화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강사님은 초반 4회 김석훈 강사님, 마지막 2회 이수민 강사님이었는데, 두분 다 모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초반 김석훈 강사님과 스크립트를 만들고 기초 패턴을 집중적으로 연습한 뒤, 이수민 강사님으로부터는 각종 오픽 관련된 팁을 얻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모의 연습을 하였습니다. 두분 강사님의 특성이 약간 상반되는게, 오히려 저에게는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났었던것 같습니다.

 

시험 문제는 초반에 '약속잡기' 주제로 연달아 문제가 나오고, 영화감상 관련된 문제, 돌발문제로는 갑자기 치통이 생겨서 친구와의 약속을 미루기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후반부에는 '집'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가 나오고 마지막 문제는 집 관련하여 최근 사람들 사이에 이슈가 되고있는게 무엇이냐, 라는 다소 당황스러운 질문이 나왔었습니다. 몇몇 문제는 버벅거리면서 횡설수설하기도 했는데 기억이 떠오르는 답변과 패턴으로 순간순간 끌고오는 순발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시간이 모잘라서 답변중 짤렸는데, 딱히 감점이 되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감사 드리고 AL 등급 획득을 위해 계속해서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