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4회8시간] 612 정말 추천합니다! (+쉽게답하는스킬)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이*민 [IH / 4회8시간] 612 정말 추천합니다! (+쉽게답하는스킬)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무등급에서 IH 획득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4회 8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최고은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취업 준비를 하느라 어학 점수가 필요했습니다.

타 학원에서 토익스피킹을 공부하여 시험을 봤는데 높은 점수가 나오지 않아, 오픽으로 시험을 바꿔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오픽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데다가 ​희망하는 기업의 서류 제출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아 마음이 급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유명한 오픽 채널을 한 번 봤지만... 저는 그 유튜버와 성격, 말투, 배경 등 모든 조건이 다른데 이걸 억지로 따라 하는 건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대일 전문 학원 중 눈에 띄는 몇 곳에 상담을 받았고, 커리큘럼이 가장 마음에 든 (+수강료가 합리적인ㅎㅎ) 612어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오픽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과연 8시간 만에 IH를 획득할 수 있을까 걱정스럽기도 했지만...

첫 수업을 듣고선 여기서 시키는 대로만 하면 되겠다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ㅎㅎ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먼저 기출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기소개 2. 좋아하는 음악, 어디서 듣는지, 누구랑 듣는지 3. 특별히 좋아하는 가수나 작곡가 4. 처음 음악을 좋아하게 된 계기, 변화 5. 은행들이 대부분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은행 묘사 6. 은행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 7. 은행 관련 겪은 트러블 8.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주위가 어떤지, 아파트 묘사, 어렸을 때 살던 아파트와 달라진 점 9. 살고 있는 집의 방 중 어느 방을 가장 좋아하는지, 그 방 묘사 10. 가족과 집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 11. (상황극) 처음 와본 레스토랑 메뉴 묻기 12. (상황극 이어서) 레스토랑 메뉴가 잘못 나왔으니 컴플레인 하기 13. 사람들의 자전거 타기에 대한 과거와 현재를 비교 14. 자전거 관련 본 뉴스나 새로운 이슈

한 문제는 기억이 안 나네요... 저 중에 섞여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수강 전에 조금 우려했던 부분은, 일대일 학원 특성상 강사님의 역량에 따라 수업의 질이 크게 달라질 수 있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612어학원의 강사님들이 모두 뛰어나신 건지ㅎㅎ 아니면 제가 운이 좋았던 건지ㅎㅎ 저는 정말 좋은 강사님을 만났습니다.

학원은 칭찬을 듣고자 가는 곳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채우러 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제 부족한 점을 예리하게 캐치하고 보완해주신 최고은 강사님 감사합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매사에 무기력한(ㅎㅎ;) 저도 덩달아 열심히 배웠습니다.

 

강사님의 코칭 중 가장 좋았던 것은 억지로 가짜 답변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앞서 말했듯 저는 무기력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오픽은 에너지틱한 사람들이나 답할 수 있을 법한 질문을 합니다...

예를 들면, "영화 보러 가기 전에 뭐해? 영화 볼 때 뭐해? 영화 보고 나서 뭐해?"

...저는 그냥 가고 그냥 보고 그냥 집에 옵니다. 피곤한데 뭘 더 하나요...

그럼 강사님은 "아무것도 안 한다."라는 제 답변을 "나는 특별히 하는 거 없어. 그냥 일단 영화관에 가. 나 원래 계획적이지 않은 사람이거든ㅎㅎ 일단 가서 예매하고 보는 거지 뭐. 그리고 영화 볼 땐 그냥 조용히 영화 봐. 딱히 뭐 없어. 그냥 봐. 영화 보고 나선 바로 집에 가. 나는 원래 하루에 하나만 하는 사람이거든ㅎㅎ 영화 보고 나면 피곤해ㅎㅎ" 이런 식으로 적당한 답변을 만들어 주십니다.

이렇게 훈련(?)하다 보면, 가짜 답변을 짜내지 않고 사실을 말하되 점수를 얻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질문이 나와도 당황스럽지 않습니다. 그냥 사실 그대로 말하면 되니까요.

 

쓰다 보니 피곤해져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저는 원래 하루에 하나만 하는 사람이거든요...

결론은 612어학원, 그리고 최고은 강사님 정말 추천합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