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2회 4시간] 제가 원래 가진 장점을 극대화해주는 수업이었어요!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전*진 [IH / 2회 4시간] 제가 원래 가진 장점을 극대화해주는 수업이었어요!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IM3, 획득 등급은 IH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2회 4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한솔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3년 전, 자기소개만 간단히 준비해서 시험 봤을때 IM3가 나왔었습니다. 당시에도 준비 못한것 치고는 점수가 잘 나왔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점수 유효기간이 만료됐고, 이직 준비를 하며 오픽 점수를 다시 받아야하는 상황이 왔는데, 3년 전 시험때 '도대체 여기서 뭐라고 답하지' 라고 생각하며 시험에서 단답형으로 말하고 당황한 기억이 스멀스멀... 올라오더라구요? 이왕 하는거 점수도 올려보자! 라는 마음으로 좋은 학원을 찾게되었습니다. (원래는 AL을 목표로 수업 진행 중이었지만, 현재 점수가 만료되어 입사지원을 하려면 아무 점수라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2회차 진행 중에 급하게 시험을 봤는데 IH가 나왔어요.​ 직군 특성상 IH도 괜찮은 점수라서, 우선은 이직에 집중하기 위해 IH로 만족하고 수업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기출문제>

해변

-니가 좋아하는 해변에 대해 말해봐.

-해변에 언제 누구랑 가니?

-해변에 대한 기억에 남는 경험?

 

약속, 약속장소

-약속 장소에 대해 말해봐.

-니가 주로 약속 잡을때 가는 장소 있니?

-약속과 약속 장소에 대한 특별한 경험 있니? Ex. Doctor 만난 경험같은거

 

하우징

-하우징은 테크놀로지 변화와 함께 변하고 있음. 과거와 달라진 점?

-최근 하우징 이슈가 많은데 너네 나라는 어떤지?

-??? (기억이 안나요..)

 

호텔

-호텔 주로 어디에 있는지

-기억에 남는 호텔 경험?

 

롤플레이 옷가게

-옷가게 가서 점원한테 너가 뭘 찾고있다고 말해봐.

-옷을 골라서 사왔는데 집에 와보니 다른 옷이야. 전화해서 대안 2-3가지 제시해봐.

-비슷한 경험 있니?

 

 

<합격 후기>​

아무래도 2회차밖에 수업을 못해서 실전에선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그래도 필사적으로 끌고가려고 했던건 어떻게든 pause를 줄이고 filler 많~이~ 최대한 원어민처럼 쓰려고 노력했고, 대답하다가 중간에 막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핑계라도 대려고 노력했습니다. 한솔 강사님이 수업때 강조해주신 것처럼요!!

그리고 수업때 작성한 스토리들을 사실 전부 활용하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정말 도움이 됐던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조금 알게 되었고 (이전에는 정말 한국어로도 뭘 말해야하는지를 몰라서 대충 단답으로 대답하고 넘어갔다면, 이번엔 짧게 말하더라도 main point에 집중했어요!) 그리고 제가 쓰는 표현들이 한정적이었는데 수업을 통해서 여러 구문과 표현들이 입에 익어서 조금 더 다양한 방식으로 말할 수 있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실수를 하더라도 '영어로' 하는 것에 집중하니까, 사실 답변하다가 중간에 해드폰이 벗겨졌는데 그것도 'oh no! my headphone! sorry about that~(능청)' 이러면서 셀링선셋에 나오는 미국 서부 girl에 빙의한 저를....볼 수 있었습니다. ㅎ

 

 

<한솔 강사님 후기>

한솔 강사님은 수강생의 장점을 극대화시켜주시고, 시험에 도전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해주시는 분이십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영어를 배워서, 발음이나 억양은 괜찮지만 아무래도 외국에서 살거나 공부한 경험이 없다보니 영어식 표현과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술술술 말하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원래 톤이 낮고 차분한 편이라 연기하는 것처럼 말하는 것에 자신이 없었는데, 강사님이 제가 가진 좋은 부분들을 끌어내주시고 또 제 스크립트 스토리 또한 제가 편안하고 긍정적으로 떠올릴수 있을 만한 것들로 구성해주셨어요. 그래서 수업 시간이 너무 재밌고, 또 '진짜 이대로만 하면 잘 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시간 관계상 2회차만 수강했지만, 2년 후에 이 점수가 만료되면 다시 AL을 목표로 선생님과 수업하고 싶습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선생님!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수업 방식은 너무나 마음에 들어요! 최신 기출 유형에 대해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된다면 더 좋은 데이터를 가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