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M2 / 12시간]토익 400점대가 2주만에 IM2?!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박*연 [IM2 / 12시간]토익 400점대가 2주만에 IM2?!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화상강의로만 진행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은 없고, 획득 등급은 im2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박승아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학교 졸업 요건으로 토익과 오픽 등등 여러가지가 있었고 영어 성적 제출 마감 기간은 그리 많이 남지 않았을 때..

 

영어가 원래도 최약체였고 심지어 영어를 오래 쉰 저는 토익을 봤더니 400점대..가 나오더라고요. 사실 수능때도 영어 등급이 아주 낮게 나온, 고등학교때부터 영단어 외우는 거 극도로 싫어하는 그냥 영어와는 인연이 별로 없던 사람이었습니다.

 

토익은 단기간으로 따낼 자신이 없었고 몇년전 영포자인 저를 어떻게든 심폐소생술을 하기 위해 아버지가 등록해주셨던 스피킹 학원을 다닌 기억으로 오픽으로 졸업 점수를 맞추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학습지나 인강이라는 선택지가 있었으나 독학으로는 또 흐지부지 제대로 준비 못해서 목표 등급 못 따서 졸업에 실패할 저의 모습이 딱 그려져서 학원을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찾는 학원의 조건으로는 단기간에 커리큘럼이 끝날 수 있고 일대일 온라인 강의가 가능하면서 수업 시간이 자유로운 학원이었습니다.

왜냐면 오픽 말고도 다른 일정들이 많았던 기간이었던지라 정해진 시간에 학원 가기가 어려웠거든요.

 

아 그리고 대중적인 스크립트 외워서 답하면 NH받을 수 있다길래 본래 기존에 있는 스크립트를 주는 곳은 피했어요.

 

이에 딱 적합한 학원이 612였습니다.

 

본인의 이야기로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그걸 활용해서 답하면 되는 게 그래도 할만 하겠다 라고 생각돼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토익 400점대가 2주만에 IM2나온 후기

토익 500점 밑이다 하시는 분들이 제 후기를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400점대여도 IM2가 잘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저는 나왔네요..​

 

수업기간동안 오픽에 올인을 못한게 자랑은 아니지만..사실 수업 진행하는 기간동안 다른 일정들로 좀 많이 바빠서 오픽에 올인하지는 못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사님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목표등급을 이룬 것 같습니다.

 

목표등급 자체가 높은 건 아니지만 영어랑 거리가 멀던 저에게는 이마저도 감사한 점수였습니다. 저는 성적 나오기 전까지 IL이나 IM1나올까봐 덜덜 떨고 있었거든요.

 

먼저 수업방식으로는 수업 앞 회차에서는 유형별로 제 이야기를 영어 스크립트로 짜고 후반 회차에서는 실전 연습을 했는데 실전 연습하면서도 스크립트 짜놓은 거 이외에 외워두면 시험때 써먹기 좋을 문장들을 통으로 알려주셔서 시험대비에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께서 실전연습때 제가 고쳐야 할 점들을 정.말.매.우. 세세하게 피드백 해주셔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쳐야할 점 이외에도 잘했던 점도 같이 써주셔서 시험때 이점을 계속 가지고 갈 수 있도록, 더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이 피드백과 장점 등 제가 숙지해야할 모든 것들을 강사님께서 수업과 동시에 컴퓨터 메모지에 치셔서 제 메일로 보내주셨어요. 

저는 이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제가 적어가면서 했다면 놓쳤을 수도 있는 부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제 답변과 강사님 답변 녹음본도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사실 강사님꼐서 메일 보내주신 이후에 하는게 진짜 공부예요. 메일에 수업때 했던 모든 자료와 연습해야 할 것들이 담겨있습니다.

 

스크립트 짤 때는 제 이야기를 기반으로 짠거라 그런가 확실히 남의 이야기 외우는 것보다 좀 더 잘 외워지는 느낌이더라구요. 

 

사실 수업시간에 스크립트를 짜기 위해 질문별로 제 이야기를  한글로 먼저 하는데 한글로도 제 이야기가  잘 안 나올때도 있었습니다. 

이럴때 단어 몇개만 던져도 강사님께서 스토리를 좀 이어가주시는 느낌이었어요. 

 

물론 수업시간에 하는 스크립트만 외우는 것이 오픽 준비의 전부는 아닙니다. 이를 문제에 써먹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 또한 어떻게 써먹는지 강사님께서 알려주십니다.

 

강사님께서 예상문제 주신거에서 돌발문제는 꼭 다 풀어보라고 하셨는데요. 

이거 답변해보면서 주제별로 키워드 정리 한번씩 해보니까 나름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앞서 제가 스피킹 학원을 다닌 적이 있다고 했는데 강남역 모 스피킹 학원을 다녔었는데요. 사실 거기도 좋았습니다. 

주중에 매일 학원에 가고 영어로 많이 말하도록 만들어줘서 스피킹 실력 자체를 늘리기에는 나쁘지는 않았어요. 물론 그것도 몇년전이라 그때 만들어놓은 입트임은 다 사라졌지만요.

 

하지만 이렇게 시험에 분석적이고 체계적이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거기는 다대일이었고 제가 한 건 일대일이어서 더 차이가 난 것도 있겠지만요.

 

그래도 n대 1 수업도 이렇게 체계적인 강의라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픽에 이렇게 부석적이라면 다른 스피킹 시험이나 회화에도  분석적으로 접근해서 수업이 진행되지 않을까 싶어요. 

 

또 하고 싶은 말은 일대일이 더 비싸더라도 수강료가 아깝지 않았습니다. 오픽은 일대일 정말 강추입니다. 

실전연습하면서 세세한 피드백 꼭 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또한 수업 시간도 본인 일정에 맞춰 짤 수 있다는 것도 너무 큰 장점이었습니다. 

 

지인들이 오픽 시험본다하면 저는 무조건 612를 추천해줄겁니다. 

 

 

기출문제로는 자전거 묘사,경험/ 공원 묘사, 경험/ 친구mp3 빌릴때,고장났을때 롤플레잉 등등 이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성수기때는 612홈페이지에 일대일 수업 시작 가능한 날짜를 공지하는 페이지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8월에 학생들 방학이라 그런지 강사님 시간이 다 차셔서 결제하고 일주일정도 후에 수업을 시작하게 되어서요. 

학원에 문의하기 전에 수업을 바로 시작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