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AL / 6회 12시간] 돌발문제도 패턴으로 마무리했습니다!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조*중 [AL / 6회 12시간] 돌발문제도 패턴으로 마무리했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화상강의로만 진행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IH, 획득 등급은 AL 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6회 12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최고은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회사 내 영어성적 갱신을 위해 입사 후 7번의 오픽시험을 보았는데, 모두 IH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해외생활 경험이 있어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해 큰 부담이 있는 건 아니었는데, 오픽 시험을 위해 PC 앞에만 앉으면 긴장이 되고 무슨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많이 버벅대곤 했습니다. 오픽은 영어 실력도 중요하지만 요령 터득이 더욱 중요하다는 주위 권유로 인해 612어학원을 찾게 되었고, 회사 업무 + 육아도 병행해야 하는 관계로 화상회의 수업을 선택하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최고은 강사님과 6번 수업을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던 것 같습니다. 첫 수업 진행시 테스트를 진행했었고, 저의 진단은 여러 어려운 아이디어를 계속 제시하는 관계로 조심스럽게 얘기하는 느낌이 들어 흐름이 매끄럽지 못하며, 중간에 pause가 많아 전달력이 다소 떨어져보인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쉬운 표현으로 간단하게 답변을 하고 시험관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챙겨주는 느낌으로 대화를 해보자고 가이드해주셨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AL 수준은 고급 단어 위주로 사용하고 내용도 복잡하고 다양하게 얘기해야 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었는데, 고은 강사님 의견을 믿고 따르며 연습하였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소개

2. 약속 잡는 경향

3. 약속 주로 어디서

4. 어렸을때 약속 잡은 경험

5. 혼자 보내는 휴가, 왜 좋아해?

6. 최근 혼자 보낸 휴가 경험

7. 휴가 스페셜 경험

8. 수영 왜 좋아해?

9. 수영 어렸을때부터 어떻게 배우게 됐는지? 

10. 수영 특별경험

11. 롤플레이-영화관 티켓 예매 질문

12. 롤플레이-잘못 티켓 예매, 대안 제시

13. 롤플레이- 비슷한 경험

14. 음식 쇼핑 과거 현재 변화

15. 최근 바이러스 기사 읽은 내용 설명 

 

고은 강사님과 수업에서 연습한대로, 문제를 두번 듣는 동안 마무리까지 어떻게해야 겠다는 내용을 떠올린 후 답변을 시작하였습니다. '육하원칙'은 정말 정말 최고였어요!!! 제가 일부러 어려운 단어, 내용 중심으로 영작할 필요없이, 보다 단순하고 깔끔하게 얘기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돌발문제는 정말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나왔는데, 다행히 수업에서 적용했던 패턴을 사용 후 살짝 터치하는 정도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연습량이 충분하지 못했던 관계로, 시험을 한번 더 봐야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다행히 단 한번의 시험으로 AL을 받을 수 있었네요!! 

어떤 상황에서도 바로 대응이 가능하도록 이끌어 주시고, 자신감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 고은 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추가로, 제가 긴급 일정, 부족한 공부량 등으로 인해 수업 일정을 여러번 변경했는데도, 친절하게 대응해주신 담당자분께도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수강생들을 위해 마련해주신 네이버카페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전 영상 등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컨텐츠도 잘 준비해주셔서 좋았는데, 최근 기출문제들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더욱 용이할 것 같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