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4회 8시간] 시간 낭비 X 효율 갑 수업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추** [IH / 4회 8시간] 시간 낭비 X 효율 갑 수업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 IM3, 획득 등급 IH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4회 8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황지희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진급 문제로 IH이상 필요했습니다. 

유튜브 보면서 퇴근하고 소소하게 독학했는데 IM3 나오더라고요.

혼자서 계속 해봐야 준비해봐야 준비 기간만 늘어날 것 같아서 오래 고민 안 하고 학원 등록했습니다.

학원 다니면서 아 이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요.

그래도 한번에 등급을 받진 못할 줄 알았는데 바로 나왔네요.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기출 문제는 이렇게 나왔던 것 같아요.

- 최근경험, 특별경험 / 루틴 / 장소 / 과거변화 / 상황극

- 해변 약속 장소 하우징 호텔 옷가게



돌발 문제가 나와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이내 정신 차리고 준비했던 스크립트와 육하원칙으로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 등록하기 전에 혼자 준비했던 스크립트는 학원 다닌 이후로 아예 버렸어요ㅎㅎ.. 강사님께서 스크립트를 제작해주셨는데 제가 이전에 생각했던 오픽 고등급 전략과는 다른 맥락으로 짜주시더라고요. 저는 고급 표현 위주로 빡빡하게 짜넣는 식이었는데 그게 더 오히려 부자연스럽다고 하셨어요. 적당히 힘을 줄 때는 주고, 뺄 때는 빼는 스크립트를 제 일상 이야기로 직접 만들어주셨어요. 스크립트를 제 얘기로 직접 만들어주신다는 건 학원 등록하기 전부터 이미 알고 있었는데 이게 이렇게까지 효율적인 방식일줄은 경험해보기 전까진 몰랐어요. 학습 진도가 훨씬 더 빨리 나갑니다.  

육하원칙 패턴을 익히고 활용하는 연습을 계속 했는데 이것 덕분에 돌발 문제에도 쉽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돌발 문제가 아닌 것에는 당연히 대비가 가능했고 돌발 문제도 살짝 생각만 하면 금방 대비 가능해요. 이 패턴 사용하는 건 어떻게 설명이 어려워요. 직접 경험해보시면 압니다. 진짜 유용한 팁.

근데 제일 좋았던 건 어감 교정이었어요. 어감 교정이라고는 하는데 사실 음 그 표현만으론 부족한 것 같아요. 가장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는 팁을 여러가지로 알려주셨어요. 다짜고짜 말을 쏟아내는 건 오히려 너무 준비한 티가 나서 부자연스러우니까, 처음에는 말을 끌면서 생각하는 티를 내고 그 다음에 쉬지 않고 연달아 말해라~ 이런 식의 엄청 세부적인 팁들도 있었고요. 물론 발음 교정과 적절한 필러, 퍼즈 사용법도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발음 교정을 이렇게 꼼꼼하게 받아본 것도 처음이었어요. 수업 이후에 카톡으로도.. 제가 귀찮으시겠다 생각될 정도로 질문 많이 드렸는데 다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진짜 감사해요.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효율적인 수업이었어요. 몇 번 수업 안에 등급 나온다~ 이런 말이 진짜일까 싶었는데 정말 됩니다. 괜히 시간 낭비 하고 싶지 않고 한번에 확실하게 결과 만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다시 한 번 드리고 싶네요.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없습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