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IH / 18회 18시간] 영어 말하기는 간단한 말 조차도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 OPI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OPIc 수강후기
김*헌 [IH / 18회 18시간] 영어 말하기는 간단한 말 조차도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OPI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없었으나 IH가 목표였고, 획득 등급은 IH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18회18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노연준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저는 영어 듣기와 읽기는 어느정도 되지만 영어 말하기는 간단한 말 조차도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머리로 조합은 되지만 쉽게 말문이 트이지 않는? 대학교 수업에서도 원어민 교수 수업은 거의 포기하다시피 말하기는 저에게 아주아주 어렵고 힘든 일 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기업들이 영어 말하기 즉 OPIC 혹은 토스 보유자들을 입사 시 더 선호한다고 하였고 저는 그 중 OPIC을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OPIC을 준비하기 전 독학을 해보려 했으나, OPIC의 시험 프로세스 전략 팁 공부방법에 무지했기에 너무 막막하였습니다. 여러 학원을 발품 뛰고 알아본 결과 612어학원을 알게 되었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맞춤형 스크립트와 강사님의 맨투맨 수업 방식이 현재 저에게 너무 필요한 것 같아 상담 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 말하기에 조금 익숙해지기 위해 조급해지지 않고 길게 보자고 생각하여 18H을 선택하였고 학업과 병행했던터라 많은 시간을 OPIC에 할애하지는 못하여서 천천히 가더라도 목표는 달성하자 내 속도대로 가되 조급해지지 말자라고 생각하였고 특히 강사님을 믿고 강사님의 응원과 함께 천천히 나아갔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시험을 복기해보자면, 

개인적인 appointment 관련 콤보, 해변에관련된 콤보, 집주변에 관련된 콤보가 나왔었고, 롤플레잉은 신문 구독관련 질문해봐라, 신문에 에러발견했다 컴플레인 걸어봐라, 유명한 사람과 컨택한 적 있냐 마지막 시사 문제는 자전거(교통수단)관련 과거 비교 해봐라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시험 전 40분을 다 못채울 것 같다고 생각하였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부족하였고 가장 놀랐던 점은 저 제외 모든 응시생들이 20분 후에 퇴실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강사님께서 시간에 연연하지 말고 다른 분들이 퇴실하시더라도 개의치말고 본인하던거 하면서 집중하라고 하셨던 말씀이 생각났고 저는 그 말씀대로 제가 준비해왔던 스크립트를 잘 말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제가 목표하던 점수인 IH를 한번의 시험 만에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내가 과연 IH를 취득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스스로 의심을 했던 것 같았습니다. 또한 수업하면서 강사님께 항상 제가 잘 할 수 있을까요? 저같이 영어 말하기를 못 하는 사람도 IH를 취득할 수 있을까요? 물어보았지만 항상 강사님께서는 우리 준비 잘 해왔고 하던대로 잘 하면 된다.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있다고 격려와 응원을 아낌없이 해주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일과 학업과 함께 병행하면서 OPIC을 병행했기 때문에 준비하는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그만큼 더 많이 스스로 연습하고 강사님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준비 기간이 길어지면서 마음이 해이해져 슬럼프가 와 스크립트를 잘 외우지 못 하였을 때 강사님의 따끔한 충고와 응원 덕분에 정신차리고 다시 스스로 재 정비를 하고 스크립트를 외우고 연습을 미친듯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잘한다 잘한다 응원만 해주시는 강사님 보다,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즉 발음, 악센트 속도 등) 바로바로 꼬집어주고, 진짜 잘했다면 아낌없는 칭찬과 못했을 때 조언과 충고를 주신 강사님이 제가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강사님과 수강자의 케미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연준쌤 최고!! :)) 제가 612어학원에서 제 강사님을 선택한 것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시 등급을 갱신할 때가 되면 재등록할 생각입니다. 

제가 목표 등급에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신 연준쌤 너무 감사드려요!!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없습니다. 

항상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셔서 편하고 즐겁게 다녔던 것 같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카운터 선생님들이 인사를 먼저 해주시는데 그게 너무 감사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제가 내성적이라 많이 부끄러워했는데 민망하지 않게 먼저 인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수업 프로세스도 너무 만족했고 시설 강사님 모두 다 100% 만족합니다. 

제 지인에게도 추천하고 싶을 만큼 좋았습니다 :)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