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3급 / 15회30시간] 급한사정을 고려하여 저에게 맞는 공부전략 감사합니다!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박*용 [3급 / 15회30시간] 급한사정을 고려하여 저에게 맞는 공부전략 감사합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강남점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 등급은 무, 획득 등급은 TSC 3급 입니다.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15회, 30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양혜리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중국법인 근무를 위해 ‘20년 1월부터 중국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2개월은 학원에서 입문과정을 듣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612어학원에서 TSC 준비하였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TSC 준비 시작한지도 벌써 6개월이 넘었네요. 중국은 여행 한번 안가봤고 내인생에서 중국 갈일이 있겠냐 하며 크게 관심도 없었는데 갑자기 올해말부터 중국에서 근무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겨서 부랴부랴 ‘20.1월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두달은 강남 00어학원에서 입문반 수업을 듣고 이대로면 필요등급인 TSC 4급은 불가능하다 라는 생각에 인터넷, 지인 등 여기저기 물어보다가 612어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 첫 중국어 멘토이자 사부이신 양혜리 강사님께서 저의 급한(?)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TSC 유형부터 부분별 공략방법을 친절히 그리고 빡세게 알려주셨습니다.

양혜리 강사님께서는 매수업 끝나면 발음 및 답변숙제를 내주시고 늦은 시간이더라도 매번 교정하여 답변주셔서 발음, 성조가 엉망이었던 저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TSC 3급에서 4급 넘어가는 Gap이 2급에서 3급 보다 큰 것 같습니다. 만약 저같이 맨땅에서 시작하시는 분들은 TSC4급 취득을 위해 중국어 공부하는 호흡을 길게 잡고(1년 정도)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본인만의 스크립트는 옆구리 쿡 찌르면 줄줄 나올 수 있게 외우고 모의고사, 실전 시험을 자주 보면서(실제시험 시간 대비 응시료는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유형을 익히시면 금방 TSC 4급을 취득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중국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加油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