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무휴
빠른상담
후기보기
프로모션
카카오톡문의

[3급 / 8회16시간] 기간,등급 목표한 바 이루었습니다. > TSC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Professional Language Institute
TSC 수강후기
변*완 [3급 / 8회16시간] 기간,등급 목표한 바 이루었습니다.
강의 수강 지점 강의 수강 과목
수원점 화상강의 TSC
초기 등급과 획득 등급 말씀해주세요.
초기등급 : 무등급, 목표등급 : level3, 최종등급 : level3
소요 기간은 어떻게 되셨나요?
2개월 (8회16시간)
담당 강사님 성함 (코티칭을 받은 경우 여러명)
정은희 강사님
오픽 취득 동기와 간단한 자기 소개
중국어 TSC 취득 동기 회사 진급을 위해 TSC 시험 준비했습니다. 중국어 등급 취득시, 가점이 있다 하여 중국어로 준비했습니다. 작년 말 다른 어학원에서 중국어 공부는 했었는데, 당시 초급부터 3개월 정도 배우다가 TSC준비반 들어갈 즈음, 회사 업무가 너무 바빠져서 등급 취득 포기하고, 중국어 공부도 중단했습니다. 회사 업무가 마무리 되거 여유가 되는 시점에 다시 중국어를 공부해보자 마음먹었고, 단기간에 빠른 취득을 위해서 612 어학원을 선택했습니다.
기출문제 및 합격후기, 담당 강사 후기
시험 3번만에 TSC level3를 취득했는데, 선생님이 도움을 많이 주셔서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처음 중국어 TSC했을 때에는 주변에서 조금만 공부하면 금방 취득이 된다 하여 시작했는데,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시작하다보니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안그래도 한자도 친숙하지 않은데, 성조랑 발음도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선생님이 다른분들보다 발음은 괜찮은 편이라 하셔서 심적으로는 더 수월히 준비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안좋은 발음이나 성조가 잘못될 때마다 1;1 로 코칭해주셔서 빠른 등급 취득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처음 수업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발음, 양사 정리 해주시고, 바로 시험부터 예약하라 해서, 사외 시험으로 예약했습니다. tsc시험은 쳐본적이 없어서, 공부하는데로 하면 무난히 취득가능하겠지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실제 시험을 보게되면 그냥 공부하는것과 다른 느낌일거다 말씀하셨습니다.

실제로 처음 시험을 쳐 보니, 외웠던 스크립트를 제대로 활용하지도 못했고, 3파트는 듣기에서부터 제대로 듣지 못해 답변을 제대로 못했고, 4파트는 문제도 제대로 이해도못해서 답변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시험은 level2가 나왔습니다. 개인별로 장/단점이 다르겠지만, 제가 시험에서 어려워했던 부분은 3파트 듣기와, 4파트 문제에 대한 이해였습니다. 문제를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니 스크립트 외워도 어떻게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스크립트 숙지를 한 뒤에는 반복적으로 3,4파트 연습과 모의고사, 추가 연습문제를 숙제로 반복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잘 모르는 문제가 나올수도 있으니, 3파트의 경우에는 의문사에 집중해서 듣는연습, 그리고, 대답의 경우 예/아니오 빨리 답변을 하고 그 뒤에 바로 이어가도록 연습했습니다. 뭔가 할 말이 없을때 반대로 문제로 답변을 추가 잇는 연습도 했습니다. 4파트는 스크립트 별 주요 키워드 보고 답변하는 연습, 그리고 스크립트가 겹칠수도 있으니 한 문제에 다양한 스크립트 적용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연습을 계속하니, 실제 시험에서도 크게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2번째 시험에서는 3,4파트는 나름 잘 답변했다고 생각했는데, 2파트에 단어를 몰라서 답변을 못했더니, level 2가 나왔고, 그 주에 사외에서 치른 시험에서 level 3를 받았습니다. 선생님이 제 수준에 맞게끔 옆에서 잘 지도 해주셔서 등급 취득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공부 시작할때도 5월내 등급취득이 목표라고 했었는데, 5월 말 level 3 성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성적표 인증
612 어학원에 바라는점
제가 수강하는 횟수를 별도로 세지 않으니, 몇번 수강하였고, 몇번 남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카톡으로 일정 공유주시던데 몇번째 수업이고, 몇번 남았는지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문